거품벌레

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0.9~1cm이며, 누런 갈색이다. 앞가슴에 검은 점무늬가 있다. 버드나무를 해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널리 분포한다.

가문비-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7~8.5mm이다. 머리의 윗면은 편평하고 잿빛 갈색이며, 날개의 전면에는 검은색의 짧은 털이 나 있다. 한국, 일본,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광대-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6.5~8mm이며, 등면의 빛깔과 날개의 무늬는 개체에 따라 변화가 심하다. 몸의 밑면은 검은색 또는 검은 갈색이다. 한국, 일본, 만주, 사할린 등지에 분포한다.

꼬마-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6mm 정도이며 누런 갈색이다. 정수리의 양옆에는 짧은 털이 빽빽하며 이마는 누런 흰색, 앞날개는 누런 갈색, 앞등판은 어두운 갈색이다. 정수리를 따라 가로지르는 매우 좁은 갈색 선을 제외하고는 무늬가 없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만주-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1~1.2cm이며, 등은 연한 회색을 띤 누런 갈색이고, 배는 검은색을 띤 갈색인데 점각(點刻)이 뚜렷하며 정수리 부분과 앞가슴의 중앙에는 얕은 융기선이 가슴등판까지 이어져 있고, 주둥이는 길다. 한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소나무거품벌레001
‘솔거품벌레’의 북한어.

솔-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8.5~9mm이며 아랫면은 갈색을 띤 황색이다. 날개에는 은백색의 털이 빽빽이 나 있고, 머리와 앞등판은 앞쪽으로 튀어나와 있다. 소나무를 해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흰띠-거품벌레001
거품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1~1.2cm이며, 어두운 갈색이다. 겉날개에는 흰 띠무늬가 있으며 몸의 아래쪽은 검은 갈색 또는 어두운 갈색이다. 활엽수의 해충으로 한국, 사할린,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