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송

가송001
공덕을 기리는 노래.

가송-리001
전라남도 나주시 공산면에 있는 이. 공산면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대부분 평탄한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쪽은 고문산이 솟아 있다. 북쪽은 영산강이 흐르며, 남쪽은 우습 저수지의 북쪽 일부를 포함하고 있다. 가흥 저수지ㆍ도토리 저수지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저수지 주변에는 농경지와 주거지가 형성되어 있다. 보건 진료소ㆍ복지 회관 등의 기관이 들어서 있다.

가송-리002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에 있는 이. 도산면의 동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높은 산지와 평지이다. 동쪽에 축융봉, 서쪽에 건지산이 걸쳐 있다. 중앙에 낙동강이 굽이지며 흐르고, 낙동강에서 뻗어 나온 고리천이 동서로 흐른다. 하천 주변에 주거지와 농경지가 형성되어 있다. 문화재로 고산정(孤山亭)이 있다.

가송-리003
충청남도 홍성군 장곡면에 있는 이. 장곡면의 서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평지이다. 구름골, 가실골, 고빠골 등 계곡이 발달해 있다. 96번 지방도가 비스듬히 지난다.

가-송장001
무역 거래에서, 수출업자가 수입업자에게 화물의 명세를 미리 적어 보내는 계산서.

다회선^병가^송전선001
지지용 동일 철탑에 다른 전압을 2회선 이상, 같은 전압을 3회선 이상 병가한 송전선.

발가-송이001
옷을 모두 벗은 알몸뚱이. ⇒규범 표기는 ‘발가숭이’이다.

빨가-송이001
옷을 모두 벗은 알몸뚱이. ⇒규범 표기는 ‘빨가숭이’이다.

빨가-송이002
흙이 드러나 보일 정도로 나무나 풀이 거의 없는 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빨가숭이’이다.

빨가-송이003
잎이 다 떨어져 가지가 드러나 보이는 나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빨가숭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