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화

가스-화001
연료로 가스를 이용하게 됨.

가스화^가스002
고체 연료 또는 액체 연료와 가스화제를 반응시켜 가연성 가스를 얻는 열화학적 과정. 가스화 재료에는 공기, 산소, 수증기, 이산화 탄소 따위가 있다.

가스^화력^발전소001
고체 연료나 액체 연료를 가스화제와 함께 반응시켜 생기는 가연성 가스.

가스화^복합^발전001
가스를 연료로 하는 화력 발전소. 연료로 사용되는 가스는 일반적으로 액화 천연가스나 액화 석유 가스 또는 폐가스 따위이며, 연소 가스 배출로 인한 공해가 매우 적다.

가스화^용융로001
석탄, 중질 잔사유(殘渣油) 따위의 저급 원료를 고온ㆍ고압의 가스화 기기에서 수증기와 함께 한정된 산소로 불완전 연소를 시키고 가스화하여 일산화 탄소와 수소가 주성분인 합성 가스로 만들어 정제 공정을 거친 후 가스 터빈이나 증기 터빈 따위를 돌려 발전하는 일.

가스화-제001
폐기물을 저산소 상태에서 수소나 일산화 탄소 따위의 가연성 가스로 열분해하는 동시에 남은 불연물을 고온에서 녹여 섞이게 하는 노(爐).

가스화^탈황001
고체 연료나 액체 연료를 가스화하기 위하여 연료와 함께 불어 넣는 기체 상태의 물질. 공기, 산소, 이산화 탄소 또는 그것들의 혼합물 따위가 있다.

가스^화학^공업001
중유에서 황화 수소를 제거하는 방법의 하나. 감압 잔유를 부분 산화하거나 수소 분해하여 가스화하고, 불순물인 황을 황화 수소로 제거하여 연료 가스를 만든다.

건류^가스화^방식001
주로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메탄올, 암모니아, 아세틸렌 따위의 유기 화학 원료를 합성하는 화학 공업 분야.

고압가스-화001
폐고무류, 폐합성수지류 따위의 가연성 폐기물로부터 에너지를 회수하는 방식의 하나. 폐기물을 공기가 통하지 않는 기구에 넣고 가열하여 휘발성 물질과 비휘발성 물질을 분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