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분석

가스^분석001
기체 상태인 시료(試料)나 고체와 액체 속에 있는 기체 성분을 대상으로 하는 화학 분석.

가스^분석계001
여러 가지 물리적ㆍ화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가스의 성분을 분석하는 장치.

가스^분석기001
기체의 성질을 이용하여 그 성분을 측정하는 기구. 특정 성분의 검출 측정용, 다성분 기체의 분석용 따위가 있다.

가스^분석법001
기체에 포함되어 있는 여러 가지 성분을 검출하여 측정하는 방법. 특정 기체의 화학적, 물리적 성질을 이용하여 측정한다.

가스^경로^분석기001
항공기의 가스 터빈 운전 시 발생하는 연소 가스가 통과하는 경로를 분석하는 기기. 자료는 성능 개선, 연료 절약, 공해 방지 따위를 위하여 쓰인다.

가스^크로마토그래프^질량^분석법001
시료 성분의 화학적 특징 및 무게의 차이에 따라 어떤 물질과의 흡착 작용에 차이가 있는 것을 이용한 분리법. 물질의 질량을 분석하는 검출기로 미량 시료를 높은 감도로 분리ㆍ분석할 수 있다.

가스^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법001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와 질량 분석계를 직접 연결하여,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에서 용출된 성분의 질량 스펙트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치. 분석 시료의 화학 구조 정보를 얻어 낼 수 있는 간편한 분리 분석 장치이다.

동맥혈^가스^분석001
동맥혈의 기체 분압을 분석하여 호흡 기능을 파악하는 일.

비분산^적외선^가스^분석법001
적외선 파장 범위의 복사선을 이용하여 시험 및 검사 따위에서 시료 중에 특정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정도를 알아내는 방법의 하나.

연도^가스^분석기001
공기와 연료의 혼합이 최대 열 출력에 대한 적절한 비율인지를 측정하는 보일러 가열 장치의 염관 가스 성분을 감시하는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