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저장

가스^저장001
숙성을 늦추기 위하여 식품을 이산화 탄소나 질소 따위의 산소가 적은 기체 속에 저장하는 일.

가스^저장기001
가스를 저장하기 위한 대형 장치. 고압 가스를 저장하기 위하여 외부를 금속성 재질로 만든다.

가스^저장법001
숙성을 늦추기 위하여 식품을 이산화 탄소나 질소 따위의 산소가 적은 기체 속에 저장하는 일.

가스^저장^탱크001
여러 가지 가스를 일시적으로 저장하여 두는 탱크. 콘크리트로 만든 제품도 있지만 대부분은 강판을 용접하여 만든다.

가연성^가스^저온^저장^탱크001
대기압에서의 끓는점이 0℃ 이하인 가연성 가스를 0℃ 이하인 액체 또는 해당 가스의 기상부 상용 압력이 0.1메가파스칼 이하인 액체 상태로 저장하는 탱크. 단열재나 냉동 설비 따위를 사용하여 저장 탱크 내의 가스 온도가 상용 온도를 초과하지 않게 한다.

저온^가스^저장001
저장 공간에 가스를 충진한 후 저온 상태를 유지하면서 저장하는 방법. 식품을 장기 보존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압축^공기^저장^가스^터빈^발전001
대형 전력 저장 장치로 동굴, 대수층, 암염 채굴이 끝난 지하에 공기를 압축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전기를 만드는 방식. 압축한 공기에 연료를 섞어서 가스 터빈을 돌릴 수 있다.

액화^가스^저장^탱크001
액화 가스를 보랭하여 액상으로 저장하는 탱크.

액화^석유^가스^저장자001
‘액화 석유 가스의 안전 관리 및 사업법’에 따라, 액화 석유 가스 저장소의 설치 허가를 받은 자.

탄산^가스^저장001
인위적으로 탄산 가스의 농도를 높인 환경에 식품이나 종자를 저장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