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해

간해002
간의 기능 장애로 오는 기침. 간화(肝火)가 허파에 영향을 주어 생기는 것으로, 기침이 나며 양 옆구리가 그득하고 아프며 심하면 돌아누울 수가 없다.

간-해001
‘지난해’의 방언

간^해리^황달001
간세포의 기능 이상으로 담즙 배설의 장애가 일어나고, 혈중에 담즙 성분이 과잉되어 발생하는 황달. 급성 황색 간 위축, 간경변, 간염, 바이러스병, 황열병과 같은 전염병 따위에서 나타난다.

강수^면적^지속^기간^해석001
일정한 면적에 내리는 특정 지속 기간의 최대 우량의 크기를 결정할 수 있는 상관 곡선을 얻는 방법. 우량 누가 곡선, 시간 우량 곡선, 등우량 곡선 따위로 면적 우량과 강우 계속 시간의 평균 우량 강도를 조사, 분석하여 구한다.

공간^해상도001
디지털화된 화상의 이미지가 세밀하게 재현되는지를 나타내는 공간적 충실도. 이차원 영상에서는 두 개의 스펙트럼선 또는 두 점 간의 거리에 의해 표현되며, 삼차원 영상에서는 픽셀 수, 주사선의 개수로 표현된다.

공간^해상도^뷰^서술^구조001
공간 뷰와 해상도 뷰가 혼합된 형태로 다차원 정보에서 공간 정보의 변환과 공간 정보 크기 변환을 동시에 서술할 수 있는 구조. 공간 분할 정보, 공간 영역 정보, 주파수 분할 정보, <FL>필터링</FL> 정보, 축소값 따위를 서술할 수 있다.

구간^해석학001
실해석학의 일반적인 수학적 체계.

국가^간^해사^협의^기구001
국제 연합 전문 기구의 하나. 해운에 관한 각국 간의 국제 협력 촉진, 특히 해상에서의 인명의 안전, 효율적인 항행, 배에 의한 해양 오염 방지 등의 기술적 문제, 해운업에 대한 차별 대우ㆍ제한의 철폐를 목적으로 한다. 1948년 미국, 영국 등 32개국에 의하여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되었으며, 1958년 3월에 정식으로 발족하였다.

돌아간-해001
‘지난해’의 방언

세간-해001
여래 십호(如來十號)의 하나. 세상의 모든 것을 안다는 뜻으로, ‘부처’를 달리 이르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