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간헐-적001
얼마 동안의 시간 간격을 두고 되풀이하여 일어나는. 또는 그런 것.

간헐적 단식001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되풀이하여 음식을 먹지 아니함.

간헐적^강제^호흡001
인공호흡기가 미리 정한 간격에 따라 양압 호흡을 시키는 동안에 환자가 자연적인 호흡을 하는 기계적인 호흡.

간헐적^강화001
규칙에 의하여 강화 자극을 제시함으로써 조건 형성의 속도와 후속하는 소멸의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실험 절차. 강화 자극을 제시하는 규칙은 일정한 수의 반응의 발생과 일정한 시간의 경과에 따르며, 그 규칙에 따라서 조건 형성에 의한 반응의 강도가 특징적인 곡선을 그린다.

간헐적^광고001
적은 비용으로 강력한 효과를 얻기 위하여 일정 기간을 주기로 광고의 양을 늘렸다 줄였다 하는 광고.

간헐적^발간001
책, 신문, 잡지 따위를 일정한 시간 차이를 두고 반복하여 만들어 내는 일.

간헐적^양압^호흡001
폐를 팽창시키기 위해 대기압보다 높은 압력을 이용하는 인공호흡법. 신생아 무기폐를 치료할 때나 만성 폐쇄성 호흡기 질환이 급격히 악화되었을 때, 진단을 위해 가래를 배출시키거나 약제를 흡입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간헐적^여과지001
자연적으로 형성되거나 인공적으로 축조된 모래층 또는 잔골재층. 대부분의 고형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침전이 일어나는 정화조로부터 나온 폐수를 처리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간헐적^오류001
프로그래밍을 할 때 일관성 없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 대부분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간헐적^오염001
불규칙하고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염. 핵 발전소의 방사능 유출이나 유조선의 좌초에 따른 기름 유출 따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