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릴레이

갈릴레이001
갈릴레오 갈릴레이, 이탈리아 르네상스 말기의 물리학자ㆍ천문학자ㆍ철학자(1564~1642). 진자의 등시성(等時性)을 발견했고, 물체의 낙하 속도가 무게에 비례한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잘못을 증명하였으며, 물체 운동론을 연구하여 관성의 법칙, 낙하 물체의 가속도가 일정하다는 사실, 탄소가 포물선을 그린다는 사실 등을 밝혔다. 1609년에 망원경을 제작하여 달의 산ㆍ계곡 및 태양의 흑점, 목성의 위성 따위를 발견하였으며, 지동설을 주장하여 교황청으로부터 종교 재판을 받았다. 저서에 ≪천문 대화≫, ≪신과학 대화≫ 따위가 있다.

갈릴레이^망원경001
1609년에 갈릴레이가 고안한 천체 망원경. 대물렌즈로 볼록 렌즈를, 접안렌즈로 오목 렌즈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정립상(正立像)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소형 쌍안경이나 오페라글라스 등에 응용되고 있다.

갈릴레이^변환001
고전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일련의 방정식으로, 일정한 상대 속도로 움직이는 두 개의 공간과 시간 좌표계를 서로 연결 짓는 법칙.

갈릴레이^변환식001
고전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일련의 방정식으로, 일정한 상대 속도로 움직이는 두 개의 공간과 시간 좌표계를 서로 연결 짓는 법칙.

갈릴레이^위성001
1610년에 갈릴레이가 발견한 목성의 네 위성. 이름은 이오, 유로파, 가니메데, 칼리스토이다.

갈릴레이의^관성^법칙001
밖에서부터 힘을 받지 않으면 물체는 정지 또는 등속도 운동 상태를 계속한다는 법칙. 뉴턴의 제일 법칙이다.

갈릴레이의 생001
독일의 극작가 브레히트가 쓴 희곡. 서사극의 창시자로 알려진 브레히트가 삼십 년 전쟁을 배경으로 해서 쓴 작품이다.

갈릴레이의 생애001
독일의 극작가 브레히트가 갈릴레이의 생애에 대하여 쓴 희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