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세포

감각^세포001
감각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특수화된 상피 세포. 시각 세포ㆍ미각 세포ㆍ청각 세포 따위가 있으며, 감각기ㆍ피부ㆍ힘줄ㆍ관절 따위에 분포한다.

감각^상피^세포001
상피를 구성하는 세포 가운데 외부에서 받아들인 자극을 이에 맞는 신호로 변환하는 감각 세포. 속귀의 달팽이관과 안뜰, 코점막 따위에 있다.

감각^신경^모세포종001
비강 안에서 발생하는 매우 드문 종류의 종양. 후각 상피에서 기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로 비강의 상부에서 발생하지만 때로 상악동, 비인두, 두개골 안에서도 발생한다. 비강 내 종양의 약 3%를 차지하며, 시각이나 미각의 소실을 일으킬 수 있다.

감각^신경^세포001
감각에 관여하는 모든 신경 세포. 말초에서 감각을 받아들이거나 척수와 뇌 속에서 감각을 이어 전달하는 신경 세포 등을 포함한다.

감각^신경^세포종001
척추나 뇌신경절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추측되는, 거의 성숙한 상태의 신경 세포로 이루어진 종양.

맛감각^세포001
맛봉오리에 퍼져 있는, 맛을 느끼는 감각 세포.

신경^감각^상피^세포001
상피에서 감각을 받아들이는 신경 세포. 코에서 냄새를 맡는 후각 상피 세포 따위가 있다.

일차^감각^세포001
외부 자극에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하지 않고 직접 전위차를 만들어 감각 신호를 전달하는 세포. 시각 세포와 후각 세포 따위를 예로 들 수 있다.

일차^감각^신경^세포001
감각 수용기에서 정보를 받아 중추로 전달하는 신경 세포. 이것의 신경 세포체는 대개 중추 신경계의 바깥 신경절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