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

감곡001
산의 동굴.

감곡-리002
깊은 산골짜기.

감곡-리001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에 있는 이. 부적면의 중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감곡 1리와 감곡 2리로 나누어져 있다. 구릉성 산지와 평야 지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벼농사와 과수업이 발달하였다. 면적은 2.25㎢.

감곡-리002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에 있는 이. 부석면의 남동부에 위치해 있다. 서쪽에 국모봉이 솟아 있고, 중북부에 낙화암천이 흐른다. 935번 지방도가 지난다.

감곡-면003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에 있는 이. 양양읍의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평지이다. 중앙에 하천이 동서로 흐르며, 그 주변에 농경지와 주거지가 형성되어 있다. 소마니골ㆍ동대궐골ㆍ매들골ㆍ잿마을골 등 계곡이 발달해 있으며, 북쪽에 메기골지 저수지가 있다.

경감^곡선001
전라북도 정읍시에 있는 면. 정읍시의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낮은 구릉지와 평야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북서쪽 경계를 따라 원평천이 흐른다. 주곡 농업이 발달하였으며, 원예업과 과수업도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호남 고속 도로, 호남선, 1번 국도, 736번 지방도 등이 지난다. 면적은 41.53㎢.

등청감^곡선001
전기 전자 장치에 대한 경감의 정도를 나타내는 곡선. 전자 장치는 데이터 시트에 경감 곡선을 표현하고 있다. 전자 장치는 초기 설계 시 정격 출력이 발생하도록 되어 있는데, 주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장치에 손상 없이 정격 출력이 변화하도록 설계를 하게 된다.

양양^감곡리^유적001
음압 레벨에 따라 변하는 청각 감도를 주파수별로 나타낸 곡선. 음압이 낮을수록 중음에 비해 저음과 고음 감도가 심하게 감소한다.

음량^동감^곡선001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감곡리에 있는, 고려 시대의 고분 및 선사 시대의 유적. 1972년에 여덟 기의 고려 시대 고분이 발견되었는데, 당시의 공동묘지로 추정된다. 수집된 석기로 보아, 과거 선사 시대 사람들이 살던 집터였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 고려인들이 공동묘지를 만들 때 땅속의 집터가 파괴되면서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

음의^크기^등감^곡선001
음의 크기 레벨이 같아지는 음압 레벨을 주파수로 표시한 곡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