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방

구방002
원수의 나라.

구방003
오래전에 세워져 역사가 오래된 나라.

구방001
조선 시대에, 형조의 사사(四司)에 속하여 형조의 소관 업무를 맡아보던 아홉 개의 실무 부서. 상복사에서 사형수를 심사하던 상일방ㆍ상이방, 고율사에서 법률을 다루던 고일방ㆍ고이방, 장금사에서 형옥령을 맡아보던 금일방ㆍ금이방, 장례사에서 노비에 관한 일을 처리하던 예일방ㆍ예이방, 죄수를 다스리던 형방을 이른다.

구방-천001
아홉 방위의 하늘. 즉 중앙과 동서남북 그리고 동북, 서북, 서남, 동남을 이른다.

구-방출001
계산의 결과를 9로 나누어 검산하는 법. 각 자리의 숫자의 합을 9로 나눈 나머지는 그 수를 9로 나눈 나머지와 같다는 원리에 따라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검산한다.

간접적^소구^방법001
광고 기법의 하나. 직접 듣는 것보다 어깨너머로 엿듣는 것을 더 믿음직하게 여기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광고 문안에 일반 사람들이 상품에 대하여 주고받는 대화를 넣는 방법이다.

개별^임금^요구^방식001
노동조합이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방법의 하나. 개별 노동자 또는 특정 노동자 그룹을 설정하여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방법이다.

누구^방지공001
산지나 훼손지의 비탈면에서 흐르는 물에 의한 누구 침식을 방지하기 위하여, 빗물에 의해 생긴 작은 물길을 돌로 쌓아 막는 방법.

대구^방짜^유기^박물관001
대구광역시 동구 도학동에 있는 방짜 유기 전문 박물관. 방짜 유기 제작 기술을 전승ㆍ보존하며, 방짜 유기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2007년에 설립하였다. 전시동ㆍ관리동ㆍ야외 체험장으로 구분되며, 1400여 점의 방짜 유기가 전시되어 있다.

도구-방001
‘절굿공이’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