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

구본001
펴낸 지 오래된 책.

구-본변002
앞서 발행한 책을 새로 발행한 책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구본변-하다001
본전과 이자를 합함.

구본-신참001
본전과 이자를 합하다.

구-본웅001
조선 후기 개화파에 의해 전개된 서양 문명의 수용 논리. 1897년에 대한 제국이 출범하면서 나타났으며, 동도서기론(東道西器論)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옛것을 근본으로 새로운 것을 참작 또는 참조한다는 뜻이다.

교구^본사001
서양화가(1906~1953). 호는 서산(西山). 일본에서 미술 공부를 하고, 주로 도쿄에서 활동하였다. 당시로는 드물게 야수파와 표현파의 영향을 받은 작품이 많다.

이십오^교구^본사001
대한 불교 조계종에서, 전국의 25개 교구마다 그 안에 있는 말사(末寺)를 관할하기 위하여 둔 절.

지구-본001
대한 불교 조계종에서, 전국 스물다섯 교구에 둔 불교 본사. 서울시 총무원 직할의 조계사, 경기도 화성시의 용주사, 남양주시의 봉선사, 강원도 양양군의 신흥사, 평창군의 월정사, 충청북도 보은군의 법주사, 충청남도 공주시의 마곡사, 예산군의 수덕사, 경상북도 김천시의 직지사, 영천시의 은해사, 의성군의 고운사, 경주시의 불국사, 대구시 달성군의 동화사, 경상남도 합천군의 해인사, 하동군의 쌍계사, 양산시의 통도사, 부산시의 범어사, 전라북도 김제시의 금산사, 고창군의 선운사, 전라남도 장성군의 백양사, 구례군의 화엄사, 순천시의 선암사ㆍ송광사, 해남군의 대흥사, 제주도 제주시의 관음사이다.

천구-본001
지구를 본떠 만든 모형. 남북의 축을 23.5도로 기울여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도록 장치한 둥근 통 위에 지구 표면의 해륙과 산천, 경선과 위선, 지명 따위를 그려 넣었다.

희구-본001
별과 별자리를 천구 위에 놓여 있는 것처럼 표시한 천구의 모형. 항성(恒星), 별자리, 황도(黃道), 적도(赤道) 따위를 나타내어 천체의 위치를 아는 데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