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

만안003
만의 연안(沿岸).

만안001
‘만안하다’의 어근.

만안002
‘만안하다’의 어근.

만안-구001
경기도 안양시의 서부에 있는 구. 삼성산, 관악산, 수리산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안양천이 흐른다. 경부선과 서울 외곽 순환 고속 도로가 지나 교통이 편리하다. 안양 예술 공원, 안양 아트 센터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10월에 만안 문화제가 열린다. 문화재로 안양 중초사지 당간 지주, 만안교(萬安橋), 삼막사 마애 삼존 불상(三幕寺磨崖三尊佛像) 따위가 위치해 있다. 2020년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청 누리집을 기준으로 면적은 36.53㎢.

만안-리001
전라남도 해남군 현산면에 있는 이. 현산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북쪽에 병풍산, 서쪽에 땅남이산, 동쪽에 두륜산 줄기가 이어져 있으며, 북쪽에 만안지 저수지가 있다. 마을 가운데로 806번 지방도가 지나며, 동쪽에서 발원한 현산천이 서쪽으로 흐른다. 하천 주변으로 농경지와 주거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주민들은 주로 농업에 종사한다.

만안-벼001
벼 품종의 하나. 내병성, 다수성 품종으로, 쌀의 아밀로오스 함량은 금오벼보다 낮은 편이고 단백질 함량은 약간 높다. 식미의 질감과 맛이 좋은 양질미이다.

만안-하다001
신상이 아주 평안하다.

만안-하다002
얼굴에 가득하다.

만안^협력^회의001
페르시아만의 아랍 산유국이 경제ㆍ안전 보장 따위의 각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81년 5월에 설립한 협력체. 이란 혁명과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에 따른 위기감을 배경으로 설립된 것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아랍 에미리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따위가 가입되어 있다.

멕시코^만안^유전001
미국의 남부 텍사스주와 루이지애나주의 멕시코 연안에 있는 대유전 지대. 1901년부터 발견되기 시작하였으며, 석유 관련 산업이 번창하면서 휴스턴 등의 많은 도시가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