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운

만운001
늙어서의 운수.

만운-리002
늘그막에 돌아오는 행운.

만운^저수지001
경상북도 안동시 풍산읍에 있는 이. 풍산읍의 중앙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낮은 산지와 평지이다. 남쪽에 만운 저수지가 넓게 자리하고 있으며, 남쪽에 주거지와 농경지가 형성되어 있다. 중앙 고속 도로가 중앙을 동서로 비스듬히 관통한다. 문화재로 안동 예안 이씨 근재 재사(安東禮安李氏近齋齋舍)가 있다.

에크만^운동001
경상북도 안동시 풍산읍에 있는 저수지. 1959년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축조되었다. 잉어, 향어 등 어종이 풍부하여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면적은 2375만 ㎡.

이-만운001
스웨덴의 학자 에크만이 밝혀낸 것으로, 해양에서 바람이 불면 그 영향으로 일정한 수심까지 해류가 형성된다는 이론.

일반^항만^운송^사업001
조선 정조 때의 학자(1736~1820). 자는 원춘(元春). 호는 묵헌(默軒). 박학하여 천문ㆍ역산(曆算)ㆍ지리ㆍ명물(名物) 따위에 능하였으나, 벼슬은 지평에 그쳤다. 왕명으로 ≪증보문헌비고≫를 편찬하였다. 편저에 ≪기년아람≫, 저서에 ≪묵헌집≫이 있다.

주요^분만^운동001
하주나 선박 운송 사업자의 위탁을 받아 선박 내 하역, 연결 수송, 연안 하역, 부선 운송 사업 따위를 일관적으로 수행하는 사업.

항만^운송^관련^사업001
분만하는 동안에 골반을 통과하는 태아 체위의 특징적인 순서. 진입, 굴곡, 하강, 내회전, 외회전 또는 복구로 진행된다.

항만^운송^사업001
‘항만 운송 사업법’에서, 항만 안에서 선박에 물품 또는 역무를 제공하는 사업. 항만 용역업, 물품 공급업, 선박 급유업 및 컨테이너 수리업 따위가 있다. 업종별 사업의 내용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항만^운송^사업법001
항만에서 해상 운송과 육상 운송을 중계하며, 선박 화물의 적재와 하역, 창고로의 출입 따위를 다루는 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