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항

만항002
바닷가가 굽어 들어가서 선박이 안전하게 머물 수 있고, 화물 및 사람이 배로부터 육지에 오르내리기에 편리한 곳. 또는 그렇게 만든 해역(海域).

만항001
고려 시대의 승려(1259~1319). 속성은 박(朴). 호는 광조(廣照). 낭월사(郎月寺), 운흥사(雲興寺), 선원사(禪源寺) 따위의 주지를 지냈으며, 퇴위한 충선왕의 초빙으로 영안궁(永安宮)에서 선(禪)을 강론하였다.

만-항하사001
갠지스강에 있는 무수히 많은 모래라는 뜻으로, 무한하고 무수한 것을 이르는 말.

바세르만^항체001
매독의 감염에서 생기는 비특이 항체. 레시틴과 콜레스테롤이 존재할 때 <FL>카디오리핀</FL>과 결합한다. ⇒규범 표기는 ‘바서만 항체’이다.

영일만-항001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 있는 항구. 포항항을 이루는 항구 가운데 하나로, 2009년에 개항하였다. 컨테이너 부두ㆍ일반 부두ㆍ역무선 부두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포르스만^항원001
여러 동물의 장기 구조, 혈구 등의 세포 표면에 발현하며 특이성을 지니고 있는 공통 항원의 하나. 토끼의 면역 항체가 양의 적혈구에 용혈소(溶血素)로서 작용하는 항원에서 발견되었다.

포스만^항원001
여러 동물의 장기 구조, 혈구 등의 세포 표면에 발현하며 특이성을 지니고 있는 공통 항원의 하나. 토끼의 면역 항체가 양의 적혈구에 용혈소(溶血素)로서 작용하는 항원에서 발견되었다. ⇒규범 표기는 ‘포르스만 항원’이다.

항만^항공001
항만과 항공을 아울러 이르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