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해

망해001
주검을 태우고 남은 뼈. 또는 무덤 속에서 나온 뼈.

망해^도법001
바다 가운데에 있는 섬을 뭍에서 건너다보고 그 거리를 헤아리는 산법.

망해-루001
백제 무왕 때인 636년에 지어진 누각. 바다를 바라보는 누라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망해사지^석조^부도001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읍 망해사지에 있는 통일 신라 시대의 사리탑. 규모와 양식이 같은 두 기의 탑이 함께 지정되었으며, 망해사 법당 북쪽에 동서로 자리하고 있다. 통일 신라 시대 승탑의 전형적 양식인 팔각 원당형을 취하였다. 보물 정식 명칭은 ‘울주 망해사지 승탑’이다.

관망^해석001
관의 길이나 관망의 유출입 수량 따위를 참고하여, 각 관로의 유량과 손실 수두를 계산하고 관망 절점 부근의 수압이나 수량 따위를 계측하는 일. 관로를 통하여 흐르는 물이 안정되게 공급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보호망^해제001
계전기를 동작시켜 어떤 회로를 복구시키는 동안에 다른 장소에 있는 계전기들이 특정의 회로에 대한 단로 따위의 상태를 유지시키는 방법.

서망^해수욕장001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에 있던 해수욕장. 2008년에 해수욕장 지정 해제가 고시되어 폐장되었다.

울주^망해사지^승탑001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읍 망해사지에 있는 통일 신라 시대의 사리탑. 규모와 양식이 같은 두 기의 탑이 함께 지정되었으며, 망해사 법당 북쪽에 동서로 자리하고 있다. 통일 신라 시대 승탑의 전형적 양식인 팔각 원당형을 취하였다. 보물 제173호.

전화망^해킹001
기관이나 기업체 직원이 작업의 필요에 따라 외부에서 별도의 모뎀을 설치하여 인터넷에 접속할 때 해커가 침투해서 정보를 빼내어 가는 일. 또는 그런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