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호

매호001
한 집 한 집.

매호002
한 집 한 집마다.

매호003
신문이나 잡지 따위의 각 호.

매호-동004
신문, 잡지 따위의 각 호마다.

매호-리005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호수. 면적은 323㎢.

매호-리001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있는 동. 수성구의 북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평지이다. 동쪽은 고산에 걸쳐 있고, 서쪽에 우산이 솟아 있다. 북쪽 경계를 따라 금호강이 흐르며, 매호천과 남천이 흘러 금호강으로 합류한다. 남서쪽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중부에는 농경지가 펼쳐져 있다. 대구선, 경부선, 케이티엑스 대구선이 마을을 동서로 지난다.

매호-리001
경상북도 영천시 임고면에 있는 이. 임고면의 남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구릉지와 평지이다. 마을의 남동쪽 경계에 자호천이 흐르며, 운천지ㆍ대곡지 따위의 저수지가 자리하고 있다. 28번 국도가 마을 가운데를 가로지르며, 마을의 남서쪽 경계에는 상주 영천 고속 도로가 지난다. 포도가 특산물이다.

매호-별곡002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면에 있는 이. 사벌면의 동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이 구릉성 평지이다. 마을 서북쪽으로 매악산에 걸쳐 있으며, 깊은골ㆍ묵묵골 따위의 계곡이 자리하고 있다. 마을 동쪽 경계를 따라 낙동강이 흐르며, 916번 지방도가 마을을 가로지른다.

매호-씨003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있는 이. 호저면의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산지와 평지이다. 북동쪽에 소군산, 북서쪽에 둔지봉이 걸쳐 있다. 동남쪽과 남쪽 경계를 따라 섬강이 흐른다.

매호-유고001
조선 인조 때에, 조우인이 지은 가사(歌辭). 벼슬을 버리고 강호(江湖)에 묻혀 한가로이 살아가는 심정을 노래하였다. ≪이재영언(頥齋詠言)≫과 ≪간례(簡禮)≫에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