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맨체스터001
영국 잉글랜드 서북부에 있는 상공업 도시. 산업 혁명 이후에 세계적인 면공업의 중심지로 발전하였다. 그레이터맨체스터주의 주도(州都)이다. 면적은 116㎢.

맨체스터^미술관002
미국 뉴햄프셔주에 있는 공업 도시. 풍부한 수력을 이용한 섬유 및 담배 가공업이 활발하며, 공군 기지가 있다.

맨체스터-법001
영국의 맨체스터에 위치한 미술관. 19세기 중반 라파엘 전파의 작품과 맨체스터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 및 전시 하고 있다.

맨체스터^부호001
입술갈림증을 수술하는 방법. 생후 4개월에 윗입술 중심의 양쪽에서 점막 피판을 윗입술 중심의 정중부에 기저를 두고 일으켜서 윗입술 중심 양쪽으로 날개처럼 펼친다. 필요하다면 양쪽 외측 입술 분절에 들어 있는 입 둘레근 섬유도 정중선으로 서로 접근시켜 윗입술 중심 후면에서 봉합하기도 한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맨체스터^부호화001
네트워크 통신 환경에서, 데이터 통신에 사용되는 디지털 부호.

맨체스터^수술001
전이 방향이 비트값을 결정함으로써 각 비트에 대입된 시간 간격이 반으로 구분되는 이진 위상 부호화.

맨체스터십^운하001
자궁 탈출증이 있는 경우에 시행하는 질 수술.

맨체스터^인코딩001
영국의 맨체스터와 머지강(Mersey江) 어귀를 연결하는 운하. 맨체스터가 해항(海港)이 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길이는 56km.

맨체스터-주의001
<FL>데이터 스트림</FL>에 대하여 비트 중앙부 에지의 시작/끝의 기울기의 양음을 1/0에 대응시킨 코딩. 비트 신호 중앙부는 항상 신호가 변화한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맨체스터^코드001
나라에서 수입과 수출을 통제하지 않는 자유 무역이 국가적으로나 국제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