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표

분류-표001
분류한 일람표.

계층적^분류표001
생태계에 존재하는 생물을 연구하기 위하여 수없이 많은 종류에 이름을 부여하고 생물을 종류별로 구별하여 표준화한 계통도. 아래에서부터 종, 속, 과, 목, 강, 문, 계의 영역으로 분류하는데, 위로 올라갈수록 일반적이며 하위의 분류 단계를 포함한다.

관세^협력^이사회^상품^분류표001
관세 부과를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원료와 거기에서 파생된 일련의 상품을 동일 그룹으로 분류한 표. 상품의 속성, 구성 재료, 형상, 용도 등에 따라 약 56,000개의 상품을 21부, 99류, 1,010 항목으로 분류한다. 브뤼셀 관세 품목 분류표에서 이름을 바꾸었다.

국제^공통^품목^분류표001
국제 무역에서 관세, 통계 등에 통일하여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상품 분류표.

브뤼셀^관세^품목^분류표001
1947년 브뤼셀에서 창설한 유럽 관세 동맹 연구 클럽이 국제 무역 상품을 원료, 제조 공정, 노동 과정, 용도를 중심으로 분류한 표. 제이 차 세계 대전 후 국제 무역을 증진하기 위하여 제네바 관세 품목 분류표를 기초로 하여 만들었다.

산업^자원부^품목^분류표001
산업별 수출입 통계를 분석하기 위하여 산업 자원부와 한국 무역 협회가 1988년에 작성한 산업별 무역 통계 품목 분류표.

생명체적^계층적^분류표001
생태계 내에 존재하는 생물체의 화학적, 기능적 구성 요소를 분류한 표. 원자, 분자, 세포, 기관, 기관계, 개체, 개체군, 군집, 생태계, 생물권으로 계층성을 이룬다.

의약품^분류표001
의약품 분류 번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의약품을 주요 약효별 및 세부 효능별로 분류하고 분류 번호를 부여하여 번호순으로 정리한 별도의 표.

질병^분류표001
질병의 종류를 분류한 표. 세계 보건 기구가 국제 질병 분류표를 만들었는데 각 나라에서는 이것에 근거하여 자기 나라에 적합한 분류표를 만들어 쓴다.

한국^관세^및^통계^통합^분류표001
국제 무역의 관세, 무역, 통계 등의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국제 통일 상품 분류 체계를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여 관세법에 수록한 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