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

아스카001
일본의 나라현(奈良縣) 아스카강(飛鳥江) 부근 마을. 일본 고대 문화 발상지의 하나인 아스카 지방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고문화 지구이며 관광촌이다.

아스카데라001
일본 나라현 아스카 촌에 있는 절.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정통 사찰인 <FL>호코지</FL>의 후신으로, 596년에 조정 대신인 <FL>소가노 우마코</FL>(蘇我馬子)의 발원으로 창건되었다. 축조 당시에 백제계 도래인이 활약하였으며, 백제 양식의 기와 따위가 출토되어 고대 한반도와 결연한 사실이 확인된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아스카렐001
10개 이하의 염소 원자들이 바이페닐에 붙어 있는 화학 물질. 불연성이고 단열성 및 절연성이 뛰어나 변압기와 축전기의 냉각제나 단열재로 쓰인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아스카렐^가수^분해^염소001
알칼리 처리를 한 후 <FL>아스카렐</FL>에서 생성된 가수 분해성 염소 화합물.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아스카론001
장내 기생충, 특히 회충이 가지고 있는 독성 물질인 펩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아스카리돌001
명아줏과 식물에서 뽑아낸, 회충약으로 쓰는 액체. 중합(重合) 반응의 촉매제로 쓰이며 독성이 있다.

아스카^문화001
일본 아스카 시대의 문화. 7세기 전반에 백제의 영향을 받은 일본 최초의 불교 문화로서, 나라현(奈良縣)의 호류사에 대표적인 유물이 있다.

아스카^시대001
일본 문화사에서, 6세기 후반에서 7세기 중엽까지의 시대. 백제와 중국의 제도와 문물이 수입되어 국내의 여러 가지 체제가 혁신되고 불교 미술이 발달하였다.

우아스카란-산001
남아메리카 페루 중부, 안데스산맥에 있는 산. 페루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높이는 6,768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