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알

아알001
물건을 서로 비빌 때 나는 소리.

아알라001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를 함께 줄여 이르는 말.

라우월피아^알칼로이드001
<FL>스트릭토시딘</FL>(strictosidine)의 폐환으로 얻어지는 <FL>에나민</FL> 중간체의 구조 변환을 거쳐 생성되는 알칼로이드. 인도ㆍ동남아시아 지방에서 자생하는 협죽도과 관목의 뿌리에서 분리되었다. 레세르핀, <FL>아즈마린</FL>(ajmaline), <FL>아즈마리신</FL>(ajmalicine) 등이 있다.

복숭아알락명충나비001
명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1.3cm이며, 황색이다. 날개는 검은 점이 여러 개 있고 가슴과 배에 세 개의 검은 점이 있다. 한 해에 두 번 생기고 애벌레로 겨울을 보낸다. 주로 사과, 살구, 자두, 감 따위의 과실나무를 해친다.

복숭아알락잎마리나비001
잎말이나방과의 곤충. 애벌레는 1.6cm 정도이며 녹색 또는 누런빛을 띤 녹색인데 마디에 가시와 같은 털이 있다. 한 해에 네 번 생기고 성충으로 겨울을 보내는데 복사나무의 잎을 갉아 먹는다.

복숭아^알레르기001
복숭아를 섭취하거나 복숭아털이 피부에 닿았을 때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 두드러기, 호흡 곤란, 구토 증상 따위를 일으킨다.

시베리아-알락할미새001
할미샛과의 새. 날개와 꽁지가 각각 85cm 정도이며 부리에서 목까지가 흰색이다. 알락할미새와 비슷하나 눈을 지나는 검은 줄이 없다는 점이 다르다. 러시아의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오스트레일리아^알프스001
오스트레일리아 대륙 동남부, 동해 기슭을 따라 그레이트디바이딩산맥의 남쪽 끝을 이루는 산맥. 최고봉인 코지어스코산의 높이는 2,230미터.

태아^알코올^증후군001
임산부의 잦은 알코올 섭취가 태아의 성장과 발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태아에게 발생하는 여러 가지 병적인 증상. 출생 전후 성장 지체, 비정상적인 머리뼈, 신체적 장애와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 장애, 지적 장애 따위의 증상이 나타난다.

트란실바니아^알프스001
루마니아 중남부에 있는 산맥. 카르파티아산맥과 함께 이 나라를 양분한다. 길이는 370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