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예

아예001
미리 또는 처음부터.

아예르사^증후군001
작은 폐동맥들이 좁아져 페동맥 고혈압을 일으키는 유전 질환. 작은 폐동맥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들의 증식에 기인한다. 오른 심장에서 폐로 가는 혈액 순환이 어려워져 숨참, 어지러움, 부기, 가슴 통증, 청색증 등이 나타난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아예르자^증후군001
심한 청색증을 동반한 만성 폐 심장증 및 허파 동맥의 경화증. 진성 적혈구 증가증과 비슷한 상태이나 본태 동맥 경화증 또는 본태 폐동맥 고혈압으로부터 생기며, 세동맥의 얼기 병터가 특징이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날아-예다001
‘날아가다’를 예스럽게 이르는 말.

로터루아^예술^역사^박물관001
뉴질랜드 <FL>로터루아</FL>에 있는 박물관. 뉴질랜드의 역사와 관련한 유적 및 자료와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의 문화유산, 현대 미술품 따위의 다양한 작품과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루아예콜라르001
피에르 폴 루아예콜라르, 프랑스의 정치가(1763~1845). 프랑스 혁명에 참가하였고, 나폴레옹이 즉위한 뒤에는 파리 대학에서 근대 철학사를 강의하였다. 왕정복고 뒤에 하원 의장이 되어, 입헌 제도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르부아예^분만001
아이를 출산할 때 아기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변화의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도록 하는 분만법.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말라리아^예방001
말라리아에 대한 예방. 백신이 없으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거나 예방적으로 치료 약을 복용한다.

부아예001
샤를 부아예, 프랑스의 영화배우(1897~1978). 무대 배우 출신으로 미국에 귀화하여 할리우드에서 활약하였다. 우수와 퇴폐적ㆍ병적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출연작에 <역사는 밤에 이루어진다>, <가스등> 따위가 있다.

조선^프롤레타리아^예술가^동맹001
1925년 8월에 박영희, 김기진, 이기영 등 주로 신경향파 작가가 중심이 되어 조직한 문학 단체. 프롤레타리아 문학인의 전위적 단체로, 정치성이 짙은 문학 운동을 조직적으로 전개하다가 일제의 탄압으로 1935년에 해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