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시에이

아이시에이002
국제 상품의 가격이 크게 오르내림으로써 수출국과 수입국을 비롯하여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맺는 국제적 협정을 통틀어 이르는 말. 현재 설탕, 밀, 주석, 커피, 올리브유에 대하여 협정을 맺고 있다.

아이시에이004
1947년 설립된 영국 런던에 위치한 예술 기관. 현대 예술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전시와 영화 상영, 강연과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아이시에이003
미국에서 둘 이상의 주를 지나는 내륙 수송에 적용하는 포괄적인 운송 관련 법규. 1887년에 미국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아이시에이001
미국 국무부의 한 기관으로, 군사 원조 외의 모든 대외 원조를 관할하던 곳. 1961년에 국제 개발처에 흡수되었다.

아이시에이에스001
교환기를 통화여 국내의 컴퓨터로 타국의 컴퓨터 및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아이시에이오001
국제 민간 항공의 평화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립한 국제 연합 전문 기구. 1947년에 발족하였으며 우리나라는 1952년에 가입하였다. 본부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다.

시에이시시아이001
아시아의 여러 국가가 연합하여 설립한 국제기구의 하나. 필리핀의 제의로 설립된 것으로, 회원국 경제 단체 사이에서의 협력과 조정을 통한 상거래 조건의 개선과 무역 확대 및 경제 협력ㆍ발전을 추구한다.

아이시시에이001
코코아와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원두의 국제 가격과 수급을 안정시키기 위한 국제 상품 협정.

아이시에스에이치001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생식선 자극 호르몬. 정소의 간질 세포를 자극하여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아이에이시에스001
안전한 항해와 깨끗한 해양 보전을 위하여 조직된 국제 단체. 선박 급수 간의 협력 및 규정 제정 따위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