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오

아이에스오001
1947년 나라마다 다른 공업 규격을 국제적으로 조정하고 표준화하기 위하여 영국의 런던에서 설립한 국제기구. 우리나라는 1963년에 가입하였다. 본부는 스위스의 제네바에 있다.

아이에스오002
개편된 전기 에너지 환경에서 지역 송전망 운영을 담당하면서 송전망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요금 청구 및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

아이에스오^감도001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일반 촬영용 필름의 감도. ISO 100, ISO 200 따위로 표시한다.

아이에스오^구천001
국제 표준화 기구가 마련한 제품의 품질 체계 기준으로, 단순히 제품의 품질 규격 합격 여부만을 확인하는 일반 품질 인증과는 달리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설계에서부터 생산 시설, 시험 검사 등 전반에 걸쳐 규격 준수 여부를 확인해 인증하는 제도.

아이에스오^구천^시리즈001
국제 표준화 기구가 정한, 제품의 생산과 유통 과정 전반에 걸쳐 품질을 관리하고 보증하는 국제 규격.

아이에스오^구천일001
국제 표준화 기구가 정한 품질 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 규격. 제품이나 서비스가 규정을 따르며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것이다.

아이에스오^국제^표준안001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전문가 그룹의 규격 초안으로부터 최종 이사회 의결까지 거쳐 완성한 표준. 국제 표준안 번호가 부여되며 추후 변경되지 않는다.

아이에스오^나사001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1958년에 정한 나사를 통틀어 이르는 말. 미터 나사, 인치 나사, 파이프용 나사에 대하여 규정되어 있다.

아이에스오^만사천001
국제 표준화 기구가 마련한, 환경 관리와 관련된 기준. 환경 관리 제도, 환경 감사, 환경 관련 레이블링, 환경 보호 이행 평가, 제품 수명 평가, 용어 및 정의 등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에스오^만사천^시리즈001
국제 표준화 기구가 정한 환경 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환경 경영 체제와 환경 성과 따위를 평가하여 인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