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유

암유001
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는 수사법. 예로는 “내 마음은 호수요.” 따위가 있다.

암 유발001
어떤 내용이나 사람의 성격 따위가 견디기 힘들 정도로 짜증을 유발하거나 스트레스를 줌. 또는 그런 것.

암^유발^물질001
암종(癌腫) 또는 다른 악성 종양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 실험동물에 투여하였을 때 비교적 짧은 시일 안에 고율(高率)의 암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으로, 방향족 탄화수소ㆍ아민류ㆍ아조(azo) 화합물ㆍ방사성 물질 따위의 많은 화학 물질이 이에 속한다.

암^유발성001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성질.

암^유발^인자001
세포의 암 변화를 일으키는 유전자. 정상 세포에 존재하며, 발암 물질이나 노화 따위에 의하여 세포에 암화 명령을 내린다고 판단된다.

암유-법001
어떤 사물을 다른 사물로 비유하여 표현할 경우, 직유적인 표현을 쓰지 않고 대상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표현 방법.

암-유전자001
세포의 암 변화를 일으키는 유전자. 정상 세포에 존재하며, 발암 물질이나 노화 따위에 의하여 세포에 암화 명령을 내린다고 판단된다.

암유전자-설001
모든 동물 세포에는 암을 만드는 유전자가 있다는 학설. 발암 물질이나 암 바이러스의 작용 따위의 계기가 있으면, 억제되던 암 변화 활동이 시작된다는 것이다.

암유-하다001
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다. ‘내 마음은 호수요.’ 따위로 나타내는 일이다.

강세황^행초^표암유채00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경기도 박물관에 소장된, 조선 시대의 서첩. 정조 14년(1790)에 강세황이 행서와 초서로 중국 송나라 양시 따위의 시를 쓴 것이다. 연대와 내력을 분명히 알 수 있는 서첩으로 강세황 특유의 서풍을 알 수 있는 자료이다. 보물 제168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