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지

압지001
잉크나 먹물 따위로 쓴 것이 번지거나 묻어나지 아니하도록 위에서 눌러 물기를 빨아들이는 종이.

압지-틀001
압지를 끼워서 쓰는 틀.

감압-지001
복사지의 하나. 물감을 담은 아주 작은 캡슐을 종이에 발라 연필, 타자기 따위로 글씨를 쓰면 그 압력으로 캡슐이 터져서 물감이 새어 나옴으로써 전혀 빛깔이 없던 아래의 종이에 물감과 같은 빛깔의 글자가 나타난다.

고압^지거001
고압 염색기의 하나. 롤에 감은 천과 롤과 롤 사이를 왕복하며 가공하는 도구인 <FL>지거</FL>를 밀폐된 용기에 넣은 형태이다. 주로 폴리에스테르 직물의 고온 고압 염색에 사용한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불압^지하수001
대기와 직접 통해 있어 지층의 압력을 받지 않는 불압 대수층 내에 있는 지하수.

비피압^지하수001
물을 포함하는 지반층에서 지반의 틈새까지 완전히 채운 지하수.

안압-지001
경상북도 경주시 동북쪽에 있는 못. 신라 문무왕 때 임해전 앞에 신라의 지도 모양으로 판 못이다.

안압지^출토^금동판^불상^일괄001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국립 경주 박물관에 소장된 통일 신라 시대의 불상. 안압지에서 삼존 불상을 비롯하여 판불상 10점이 출토되었는데, 조각 수법이 사실적이고 입체적이다. 당시 한ㆍ중ㆍ일 불교 조각의 양식을 비교하고 전파 과정과 영향 관계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자료이다. 보물 제1475호.

외-할압지001
‘외할아버지’의 방언

음압^지방^흡인술001
음압을 이용하여 몸의 지방을 빼내는 수술. 지방을 빨아들이려면 진공 펌프, 실리콘 튜브, <FL>캐뉼러</FL>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