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제

앙제001
제사에 쓰는 술. 빛깔이 매우 엷고 푸르며, 오제(五齊)를 만들 때에 세 번째로 얻는 술이다.

앙제002
프랑스 멘강(Maine江) 연안에 있는 도시. 상공업 및 전자 공학, 야금(冶金)ㆍ섬유ㆍ양조(釀造) 따위의 공업이 발달하였으며, 중세 고딕풍의 성당과 성곽이 유명하다. 멘에루아르주의 주도이다.

앙제^박물관001
프랑스 서부 페이드라루아르주 앙제에 위치하고 있는 박물관. 프랑스, 이탈리아, 플랑드르 지역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 위주로 전시하고 있다.

중앙^제곱^방법001
해싱에서 주어진 키 값을 사용하여 해시 주소를 구하는 방법의 한 가지. 주어진 키를 하나의 숫자로 간주하여 제곱을 한 다음에 이 때 생성된 결과의 중앙에 있는 몇 개의 비트를 취하여 해시 주소로 사용한다.

중앙^제대^주름001
배안에 요막관의 남은 부분이 접혀 생기는 주름.

중앙^제어001
하나의 중앙 제어 장치가 다른 입출력 장치나 기억 장치 따위를 제어하는 방식. 넓은 범위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한곳으로 집중하여 이에 입각해서 필요한 제어 명령을 하는 방식이다.

중앙^제어002
화력 발전소에서 보일러, 터빈, 발전기, 보조 기기 따위의 계측 제어 장치를 통괄하여 감시하고 조종하는 일.

중앙^제어003
모든 장치에 대한 제어 작업을 전담하는 하나의 장치를 선정하고, 이 장치에서 모든 책임을 지고 모든 장치에 관련된 작업을 통제하고 제어하며 관리하도록 하는 방법.

중앙^제어국001
지피에스(GPS) 위성의 궤도를 수정하고 사용 불능 상태의 위성을 예비 위성으로 교체하는 업무 따위를 담당하는 지피에스(GPS)의 주 제어국. 미국 콜로라도주의 스프링스에 있다.

중앙^제어기001
광범위한 입출력 장치, 기억 장치 따위를 한곳에서 집중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장치. 제철소의 생산 공정 관리 시스템 따위에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