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병

저병001
누엣구더기가 누에에 기생하여서 생기는 병. 고치를 짓지 못하게 된다.

저-병원성001
전염성이 높지 않고 인체에 해가 없는 병의 성질.

가스^괴저병001
가스 괴저균의 감염으로 일어나는 질환. 조직이 괴사하면서 가스가 생성된다.

매니저-병001
정신노동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관리직의 사람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병을 통틀어 이르는 말. 갑상샘 항진증, 고혈압, 관상 동맥 혈전증, 노이로제, 당뇨병, 뇌출혈, 위장 장애, 협심증 따위가 이에 속한다.

부저-병001
꿀벌의 애벌레나 번데기가 벌집에서 세균에 감염되어 썩는 병.

사과^탄저병001
주로 성숙기의 열매에 발생하는 사과 병해의 하나. 과실 표면에 연한 갈색의 병변이 생기는데 이 병변이 점점 커지면서 습기를 머금은 채 움푹하게 들어간다. 심하면 병반 표면에 작고 검은 점이 생기면서 점차 둥근 무늬가 되며 습도가 높을 때는 병반 위에 분홍색의 점액이 분비된다. 겹무늬썩음병과는 달리 갑자기 부패되거나 무름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다만 병반이 움푹 들어가는 특징을 지닌다.

사마양저-병법001
중국 춘추 시대 제나라의 명장 사마양저의 용병술을 전국 시대에 제나라 위왕(威王)이 정리한 병법서. 일부인 5편만 전하고 있다.

상세^불명의^탄저병001
탄저균 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 탄저균은 오염된 목초를 통하여 가축에게 옮겨지는데, 사람은 주로 감염된 동물이나 그 부산물을 흡입하거나 섭취하여 감염된다.

오동나무^탄저병001
오동나무의 잎이 곰팡이에 의해 검게 썩는 병.

장관^탄저병001
치명적인 형태의 탄저병. 오한, 고열, 두통, 허리와 사지 통증, 구토, 혈성 설사, 심장 혈관 허탈, 점막과 피부 출혈 따위를 동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