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필

적필001
영자팔법(永字八法)의 하나. 세로로 그은 획의 끝을 멈추고 왼쪽 위로 삐친다.

경적-필패001
적을 얕보면 반드시 패함.

광학적^필름^판독^장치001
필름에 기록된 자료를 빛을 이용하여 읽어서 컴퓨터가 인식하고 처리할 수 있는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

기계적^필터001
무선 주파수대의 전자적 필터를 대신하여 사용되는 신호 처리용 필터. 다른 필터와 마찬가지로 특정 목적의 주파수대는 통과시키고 그 밖의 주파수대는 억제한다. 전기적 신호를 기계적 진동으로 또는 역으로 기계적 진동을 전기적 신호로 출력한다.

목적론적^필연성001
목적에 대하여 반드시 수단이 요구된다는, 목적과 수단 사이의 필연적 관계.

무적^필름001
물방울이 맺히지 않는 필름. 시설의 외면 피복 자재 가운데 하나이다.

본질적^필요성001
일반적 규칙이나 사물의 특성으로부터 발생되는 필요성. 예를 들어 ‘그 일을 끝내야만 한다.’에서 나타난다.

브리지^정적^필터링001
브리지가 정적 항목들로 구성된 필터 처리용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프로세스. 정적 항목들은 매체 접근 제어 수신 주소를 그 주소를 사용하는 프레임을 수신할 수 있는 접속구, 그 프레임을 전송할 수 있는 접속구들과 동일하게 만든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사회적^필요^노동001
일정한 사회의 정상적 생산 조건 아래에서 평균적 기술 수준과 그 사회에 널리 퍼져 있는 노동 강도에 따라 어떤 사용 가치를 생산하는 데 요구되는 시간.

사회적필요로동시간001
어떤 시기의 평균적인 사회적 생산 조건에서, 평균적인 기술 수준과 숙련 정도, 노동 강도로 제품 생산에 들인 노동 시간. ⇒규범 표기는 ‘사회적 필요 노동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