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사

전반-사002
어떤 것과 관련된 모든 일.

전-반사001
빛이 굴절률이 큰 매질에서 작은 매질로 굴절할 때에, 입사각이 임계각보다 크면 굴절하지 아니하고 전부 반사되는 현상.

전반사-되다001
빛이 굴절률이 큰 매질에서 작은 매질로 굴절될 때에, 입사각이 임계각보다 크면 굴절되지 아니하고 전부 반사되다.

전반사상001
글이나 이야기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 전반에 걸쳐 중심을 이루고 있는 사상.

전반사^임계각001
굴절률이 큰 매질(媒質)에서 작은 매질로 빛이 지나갈 때 입사각이 일정 이상 커져서 전반사(全反射)가 일어날 때의 입사각.

전반사^전극^전류001
반사 전극 회로에 흐르는 전류. 누설 전류, 가스 전류, 반사 전극의 전자 충격에 의하여 생기는 전류를 포함한다.

전반사^프리즘001
단면이 직각 이등변 삼각형인 유리로 된 프리즘. 전반사를 이용하여 빛을 약화하지 않고 방향만 90도 또는 180도 바꿀 때에 쓴다.

전반사-하다001
빛이 굴절률이 큰 매질에서 작은 매질로 굴절할 때에, 입사각이 임계각보다 크면 굴절하지 아니하고 전부 반사하다.

감쇠^전반사001
파동이 통과할 때 꺾이는 정도가 다른 두 매개 물질이 광학적으로 접촉하는 경계면에서 일어나는 에너지 반사에 의하여 시행하는 분석법. 시료가 고체상, 액체상, 기체상인 것과 관계없이 바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다.

교차^신전^반사001
동물의 앞발을 아프게 자극하거나 들신경 말단의 중심 절단면을 자극하면 반대편 뒷다리가 펴지는 반사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