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

전현001
예전의 현인.

전-현동001
중화민국의 학자(1887~1939). 초명은 하(夏). 자는 지중(季中). 호는 더첸(德潛). 필명은 이구쉬안퉁(疑古玄同). 루쉰(魯迅)과 함께 신문학 운동을 하였다. 의고파(擬古派)의 총수로서, 중국 고전을 비판하고 문자 개혁에 힘써서 로마자 운동을 일으켰다. 저서에 ≪설문단주소전(說文段注小箋≫, ≪신학위경고서(新學僞經考序)≫ 따위가 있다. ⇒규범 표기는 ‘첸쉬안퉁’이다.

전현수-사001
침엽수의 배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수한 세포군.

전-현재001
직시적 지시점 시간 전인, 현재 전에 일어나는 사건을 기술한 시점. “우리가 타야 할 기차가 막 떠났다.”에서 지시점은 현재이고, 그 이전인 ‘기차가 떠난 것’은 전현재 사건이다.

전현-직001
전직과 현직을 아울러 이르는 말.

국립^대전^현충원001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는 현충원. 국립 서울 현충원의 안장 능력이 한계에 달하여, 지방에 애국지사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을 모시기 위하여 ‘대전 국립묘지’로 1985년 개원하였다. 1991년에 ‘국립묘지 대전 관리소’로 승격되었다가, 1996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기온^역전^현상001
지면 근처의 기온이 상층부보다 낮아지는 현상. 시간상으로는 한밤중에서 새벽 사이에, 지형적으로는 분지나 골짜기에서 잘 나타난다. 냉기가 정체되는 경우 작물이 냉해를 입을 수 있다.

기온의^피복^역전^현상001
새벽 무렵에 시설의 실내 온도가 외부 온도보다 낮아지는 것. 주로 소형 터널 등에서 발생하며, 피복재를 통한 장파 방사와 전달 방열은 심하고 토양 축열이 적을 때인 가을부터 이듬해 봄에 자주 발생한다.

대기^역전^현상001
주로 특수한 지형 때문에, 지표면 쪽의 대기 온도가 상층의 대기 온도보다 낮아지는 현상. 지표면에 가까운 공기의 온도가 낮고, 지상 500미터 부근 공기의 온도는 높다.

대전^현상001
어떤 물체가 전기를 띠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