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사

접속-사001
앞의 체언이나 문장의 뜻을 뒤의 체언이나 문장에 이어 주면서 뒤의 말을 꾸며 주는 부사. ‘그러나’, ‘그런데’, ‘그리고’, ‘하지만’ 따위가 있다.

접속사^생략002
단어와 단어, 구절과 구절, 문장과 문장을 이어 주는 구실을 하는 문장 성분. 국어에서는 주로 접속 부사가 이 역할을 한다.

접속사^생략003
시에서, 있어야 할 접속사를 생략하여 격정적인 감정과 빠른 템포를 유발하는 언어적 장치.

접속사^생략001
단어와 단어, 구절과 구절, 문장과 문장을 이어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을 생략하는 현상.

경쟁적^접속^사업자002
표현식에서 연산을 나타내는 기호를 줄이거나 빼는 일.

논리적^접속사001
대기업의 전용 회선을 임차하거나 임대해서 지역 전화 사업자의 시내망 통과 수단으로 제공하는 사업자. 통신망을 시내 전화망과 접속시킴으로써, 신규 사업자는 쉽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정비하게 된다.

논리적^접속사001
두 개 이상의 명제를 결합하여 하나의 명제로 구성할 때 사용하는 논리 연산자. 앤드, 오어, 노어, 이엑스오아르 따위가 있다.

논리^접속사002
두 개 이상의 논리문을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기호나 단어. ‘~, ?, ∧, ∨, ⊃, →’와 같은 기호나 ‘아니다, 그리고, 또는, -면’ 같은 말이 있다.

대등^관계^접속사001
두 개 이상의 명제를 결합하여 하나의 명제를 구성할 때 사용하는 논리 연산자. 앤드, 오어, 노어, 이엑스오아르 따위가 있다.

등위^접속사001
앞의 문장과 뒤의 문장이 내용상으로 비슷한 자격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접속사. 예를 들면 ‘또’, ‘또한’, ‘혹은’ 따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