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학

정학001
올바른 학문.

정학005
경제 현상을 시간의 흐름에 관계없이 현상 자체에서 성립되는 법칙 따위를 밝히는 이론.

정학006
물체가 평형 상태에 있을 때 나타나는, 힘이나 물체의 변형 따위를 다루는 학문.

정학004
학생이 학교의 규칙을 어겼을 때 등교를 정지하는 일. 유기 정학과 무기정학이 있다.

정학002
삼학(三學)의 하나. 흩어진 마음을 한곳에 모아 번뇌에서 벗어나거나 번뇌가 없고 몸에 괴로움이 사라진 해탈ㆍ열반의 경지에 이르는 법을 이른다.

정-학교003
정치 현상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학문. 정치 이론, 정치 철학, 정치사상, 정치사, 비교 정치, 정치 과정, 국제 정치, 행정학, 정책학 따위로 나눈다.

정학-녀001
조선 후기의 서화가(1832~1914). 일명은 학교(鶴喬). 자는 화경(化景/花鏡). 호는 몽인(夢人)ㆍ향수(香壽)ㆍ몽중몽인(夢中夢人). 군수를 지냈으며, 글씨는 모든 체를 다 잘 썼고, 그림은 괴석(怪石)과 난죽(蘭竹)을 특히 잘 그렸다. 작품에 <묵죽도(墨竹圖)>, <매화도(梅花圖)> 따위가 있다.

정학^모델001
구족계를 받아 비구니가 되기 위하여 수행하는 만 18세 이상 20세 미만의 사미니.

정학^모형001
프로세스의 수학적 모형 중에서 어떤 일정한 시점에서 이론적 또는 통계적으로 작성한 모형. 일반적으로 이 모델은 만들기 쉬우나 이용 범위에 한계가 있어 모형의 동적화가 필요하다.

정-학유001
정태 분석의 입장에서 시간 개념을 쓰지 아니하고 경제 현상을 분석하는 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