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표

조표001
음자리표 다음에 붙이는 올림표나 내림표.

조명기^밝기^대조표001
조명기가 걸리는 위치에서부터 포커스 지점까지 거리에 따른 빛의 밝기와 빛의 크기의 상관관계를 보여 주는 표.

가계의^대차^대조표001
일정 시점에서 가계의 자산과 부채에 관한 상황을 요약하여 정리한 표. 토지, 주택, 금융 자산 따위는 자산으로, 대출금, 할부 상환금, 미지급 잔액 따위는 부채로 나타낸다.

강조^표시001
화면에 나타나 있는 내용 가운데에서 특정 부분 혹은 전체를 특별히 뚜렷하게 강조하기 위하여 표시하는 방법. 반전, <FL>언더라인</FL>, 깜박임, 굵은 문자, 콘트라스트의 변화 따위가 있다.

개시^대차^대조표001
상법 제30조에 의하여 상인 또는 회사가 개업이나 설립을 할 때 작성하는 대차 대조표.

건조^표본001
동물이나 식물을 말려서 만든 표본.

계획^대차^대조표^방식001
계획안으로 인하여 영향을 받는 다양한 집단의 관점에서 가장 적합한 대안을 선택하는 기법.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의 편익 비용 분석법을 개선한 방식이다.

공통형^대차^대조표001
자산 총계와 부채 및 자본 총계를 100%로 하고 개발 자산과 부채 및 자본의 각 항목을 그 구성비로 표시하여 작성한 재무제표. 자산 총액과 부채 및 자본 총액이 서로 다른 기업을 비교할 때에 어느 자산의 투자 비중이 높은지, 조달된 전체 자본 가운데에서 어떤 자본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지, 일정 기간 동안 자산 총계와 부채 및 자본 총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변화 추세나 유형 따위를 파악할 수 있다.

교차^참조표001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교차 참조에 대하여 기호의 정의와 참조를 각각 하나의 행과 열로 구성하여 이차원 테이블 형태로 만들어 놓은 표. 어셈블러 또는 컴파일러로 프로그램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교차 참조를 해결하기 위하여 작성한다.

구조^표현001
건축물의 구조와 재료를 조형 예술적으로 나타내는 일. 모든 건축물은 구조 계산상으로 안정적이어야 할 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원리에 따라 구조 재료의 특성을 조형 예술적으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