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칙

준칙001
준거할 기준이 되는 규칙이나 법칙.

준칙-주의002
행위의 규범이나 윤리의 원칙.

개인^정보^보호^정책^준칙001
법률이 정한 요건을 갖추면, 관청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법인을 설립할 수 있다고 하는 태도.

건전^가정의례^준칙001
기업 또는 기관에서 개인과 관련된 정보의 훼손ㆍ변조ㆍ유출 따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정한 준칙.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관리적이고 기술적인 수단 따위를 동원한다.

기업^인수^합병^등에^관한^회계^처리^준칙001
‘건전 가정의례의 정착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가정의례 의식 절차의 기준을 정한 규칙. 1999년에 대통령령으로 제정되었다.

보험^재산^운용^준칙001
기업 회계 기준 제90조에 의거하여, 기업 인수 및 합병 등 기업 결합에 관한 회계 처리와 재무 보고에 관한 세부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9년 3월 24일에 제정된 법 제도.

분기^반기^재무제표^준칙001
보험 회사가 재산을 운용하는 방법과 그 기준을 정한 규정. 자산 운용의 건전성과 효율성 따위와 관련된 내용을 명시하고 있다.

사고로^인한^월경^내수면^오염^시^행동^준칙001
반기 및 분기 보고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사항을 정한 준칙. 증권 거래법에서는 투자자들에게 회계 연도 중에 나타나는 경영 성과를 신속하게 제시할 목적으로 상장 기업들에게 반기 및 분기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 보고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사항을 정한 것이다.

수탁^계약^준칙001
국경을 넘는 환경 오염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수생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러 나라 정부가 대응하는 수칙. 1990년 유럽 경제 위원회의 회원국들에 의하여 채택되었다.

에이펙^비구속적^투자^준칙001
증권 거래법에서, 증권 거래소의 거래원인 증권 회사와 고객 사이의 매매 거래의 위탁 관계를 규제하는 규칙. 고객인 위탁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증권 거래소가 자치적으로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