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저축

증권^저축001
소액 투자가를 위하여 취급 기관이 저축자로부터 금전 또는 유가 증권을 기탁받아 유가 증권에 투자ㆍ운용하는 제도. 할부식 증권 저축과 적립식 증권 저축이 있다.

증권^저축^약관001
증권 저축 계약의 당사자가 계약에 대한 내용을 일정한 형식에 의하여 규정해 놓은 약관.

증권^저축^업무001
저축자로부터 금전 또는 ‘유가 증권’을 기탁받아 유가 증권에 투자ㆍ운용하는 일.

저축^증권001
독일에서 금융 기관이 일반 투자가를 대상으로 발행하는 기명식(記名式) 증서. 기간은 3년부터 7년까지이며, 금리는 고정 금리이고 일반 정기 예금보다 약간 높게 설정되며 이자 지급식과 할인식으로 발행된다.

증권^투자^저축001
근로자 재산 형성 저축의 하나. 근로자가 일정 기간 저축을 한 후 저축 원본(元本)과 그 수익은 현금 및 주식이나 주식형 증권 투자 신탁 수익 증권으로 받고 저축 장려금은 현금으로 지급받는다.

근로자^증권^저축001
증권 저축의 하나. 근로자의 재산 형성과 증권 시장의 안정적 성장을 위하여 마련한 제도이다.

수익^증권^저축001
증권 회사가 정부에서 사들인 ‘통화 조절용 채권’을 투자 신탁 회사에 맡기고, 투자 신탁이 발행하는 수익 증권을 인수하여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펀드. 증권 회사는 판매를 맡고 투자 신탁 회사는 운용을 담당하는 상품으로, 통화 조절용 채권에는 재정 증권, 통화 안정 증권, 외국환 평형 기금 증권이 있다.

신탁형^증권^저축001
투자 신탁 회사가 고객이 납입한 저축금을 주식, 채권 따위의 유가 증권에 투자하여 운용하고, 저축한 사람에게 운용 이익이나 약정 이율에 따른 수익금을 나누어 주는 제도.

할부식^증권^저축001
증권 회사가 할부로 저축자에게 유가 증권을 팔고 이를 보관하는 저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