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접지접지접지접

대지^접지001
전기 시스템에서, 전기 회로나 장치가 대지 또는 비교적 큰 도체에 접지되는 일. 접속한 도체 상부의 대지 전위 또는 그 전위의 가까운 상태를 확정하고 유지하기 위해 사용된다.

전지^접지^신호^방식001
가입자선의 양 끝에서, 전지와 접지 간 전압의 극성을 역전하여 사용하는 신호 방식. 가입자선의 거리를 확장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접지^접속001
인체의 접촉 사고 및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서 회로나 전기 설비를 전기적으로 접속시키는 공사.

접지^접속선^시스템001
외부 도체가 직접 접지되어 있고, 내부 도체를 길이 방향으로 완전히 둘러싸고 있는 방식의 접지 시스템. 외부 도체는 보통 절연되어 있지 않다.

접지^접점001
개폐 장치류의 가동 전극과 외피 접지 모선의 접지 연결부를 접속하거나 개방하기 위하여 설계된 개방 가능한 자동 연결 접점.

접지^접점^지시기001
절연된 회로로부터 접지로 흐르는 전류를 수시로 점검하는 측정 장치.

접지^접점^지시기002
절연된 회로의 각 선로와 접지 사이의 임피던스를 수시로 점검하며, 누설 전류의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위험 시 경보를 울리는 시험 회로가 내장되어 있는 측정 장치의 한 종류.

접지^접촉^표시기001
절연된 회로의 각 선로와 접지 사이의 임피던스를 수시로 점검하며 누설 전류의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위험 시 경보를 울리는 시험 회로가 내장되어 있는 측정 장치의 한 종류.

접지^접촉^표시기002
절연된 회로로부터 접지로 흐르는 전류를 수시로 점검하는 측정 장치.

지접-지접001
조금씩 내리는 비가 자꾸 오다 말다 하는 모양. ⇒규범 표기는 ‘지짐지짐’이다.